파파고 번역기 활용하기

파파고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번역 서비스입니다. 저는 이 파파고라는 서비스를 처음 접한것은 작년 여름 일본 여행때였어요.


당시 도쿄여행을 준비하면서 길찾기나 맛집검색 등 다양한 정보를 얻기위해 인터넷 검색을 많이 했었는데 그때마다 구글맵과 파파고번역앱을 이용해서 아주 편리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어요.

특히 일본의 식당같은 곳에서는 메뉴판에 한자가 가득합니다. 이때 메뉴판 사진을 찍어서 파파고앱을 이용해 이미지로 번역하면 한자를 일일이 찾아 적지 않아도 이미지 자체로 번역되니 엄청 편했어요.

그래서 이번엔 파파고 앱 자체에 대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파파고 어떤점이 좋은가요?

우선 파파고는 현재 영어,일본어,중국어(간체/번체) 총 4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등 언어지원을 확대한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음성인식기능인 Voice to text 기술을 적용하여 외국인과 대화중 실시간으로 통역가능하도록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미지 속 텍스트 인식기술또한 개선되어 이제는 한글 뿐 아니라 한자까지도 정확하게 인식된다고하니 더욱더 활용성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네이버파파고
파파고

파파고 단점은 없나요?


사실 아직까지는 완벽한 번역서비스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구요. 개인적으로는 기존 통번역 어플들이 모두 유료결제방식이었던 반면 파파고는 무료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공지능 번역기인 파파고는 어떤 원리인가요?


우선 파파고는 네이버랩스에서 개발한 AI기반 통번역 서비스입니다. 한국어-영어, 영어-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간의 통역과 번역을 지원하는데요.

우선 단어 하나하나를 인식해서 문장 전체를 이해하도록 학습시킨 후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른 언어로의 번역을 진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사과를 좋아한다’라는 문장을 입력하면 ‘I like apples’라고 해석되는 식이에요. 이렇게 여러 번 반복학습을 거치면 나중에는 스스로 문맥을 파악하면서 자연스러운 번역 결과를 도출한답니다.

그럼 어떻게 활용해야할까요?


사실 아직까지는 완벽한 수준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는 아니랍니다. 그래서 단순한 검색용으로만 쓰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앞으로 기술이 발전한다면 간단한 일상대화까지도 가능해질 전망이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Share:

Facebook
Twitter
Pinterest
LinkedI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카테고리

On Key

Related Posts